경매 낙찰후 방법 부동산, 아파트, 잔금기간, 등기, 명도하기

경매 낙찰후 방법 부동산, 아파트, 잔금기간, 등기, 명도하기

신규 분양 아파트 입주 과정 혹은 기존 주택 매매 과정 중의 하나로 부동산 취득시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 납부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과세 표준 산정방안 , 실제 납부할 금액의 연산 방식, 신용카드에 의한 무이자 분납 방안 등에 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취득세는 부동산 취득시 내야 하는 세금으로 계약서 상 잔금 지급일로 부터 60일 내에 취득세 신고납부를 해야 하며 만약 등기일 혹은 등록일이 계약서상 잔금 지급일보다. 빨라지는 경우 등기일 혹은 등록일이 취득일이 되어 60일 이내에 취득세 납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분양 아파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대출을 끼고 잔금처리를 하기 때문에 잔금처리와 일제히 등기를 위한 법무사 동반하여 취득세까지 납부하여 등기로 넘기는 과정을 한날에 합니다.


경매 낙찰후 대금납부
경매 낙찰후 대금납부

경매 낙찰후 대금납부

매각결정이 확정이 되었다면 통지서를 받고 낙찰자는 월급 납부기간 이내에 언제든지 대금을 납부할수가 있으며 대금납부기간은 약 1개월이며 납부를 하게 되면 법적으로 낙찰자에게 소유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은 낙찰자가 표준의 대금납부기간에 잔금을 납부하지 않는다면 법원은 낙찰자의 입찰예치금을 몰수하고 재경매를 실시합니다. 대금을 지불하지 못한 전 낙찰자가 재경매 3일 전까지 재경매절차에 소요된 비용과 잔금을 납부한다면 재경매 없이 낙찰자에게 소유권이 이전이 됩니다.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전략

별거 없습니다. 1 앞으로 열릴 주택임대사업자 2 일시적 1가구 2주택 활용 등의 방안 정도. 주택임대사업자는 원칙 규시스템 많지만 혜택도 많은 제도였지만, 현재는 부활하더라도 기껏해야 종합부동산악지형 합산배제 양도소득세 중과 제외 일반세율 정도라, 1015년 의무임대기간 규제 대비 혜택이 적다는 게 중론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택임대사업자가 부활한다면 장기적으로 보면 괜찮은 투자방법이긴 합니다.

연관 경매계의 등기신청
연관 경매계의 등기신청

연관 경매계의 등기신청

다소 낙찰을 받은후에 등기를 하기 위해 법무사에 의례를 하게되면 통상적으로 등기 비용을 제외한 법무사 수수료는 약 5060만원 정도 지출이 되며 일반적인 경우라면 약간은 경락자금대출을 받고 은행의 법무사가 등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셀프로 등기를 하고자 한다면 대금납부후 소유권 기존 및 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 촉탁신청서 작성하여 담당경매계에 통지서같은 것을 제출, 소재지 시군의 취등록세 영수증같은 것을 경매 접수계에 제출해야 합니다.

인도명령신청

낙찰자가 잔금납부와 일제히 인도명령을 신청할수가 있으며 경매법원에서는 점유자가 대항력이 없으면 1주일 내로 결정이 되지만, 대항력이 있는 경우라면 인도명령신문기일을 지정하여 인도명령을 결정하게 됩니다. 인도명령이 결정되고 인도명령결정문을 점유자에게 해당부동산 주소지로 송달을 합니다. 점유자에게 송달이 되었다면 경매계에 방문하여 발급을 받을수가 있으며, 강제집행신청을 하는경우에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실제로 인도명령신청은 강제집행시에 필요한 절차이며 점유자와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졌다면 굳이 신청하지 않아도 되는데 하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미리 신청해두는것이 순간을 절약할수가 있습니다.

강제집행 신청

점유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관할법원 집행관 사무실에 방문하여 인도명령결정문 정본과 송달증명원을 첨부하여 집행관 사무실에 비치된 강제집행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강제집행을 신청하고 집행관 사무실에서 강제집행 사건번호가 기록된 접수증과 함꼐 집행비용예납 서류를 받아서 법원내 은행에 비용을 납부합니다. 명도비용은 노무자수, 보관비용같은 것을 포함되다 다소 평당 10만원정도 생각해 볼수가 있습니다.

취득세 체크카드 무이자 할부 납부

취득세는 지방세로서 국세와 달리 신용체크카드 납부 시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으며 부동산 취득세는 액수가 상당히 사이즈 때문에 신용체크카드 납부에 의한 무이자 할부분납를 하는 경우 목돈 납입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카드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검색해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는 독특한 경우를 제외하고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늘 있습니다.

납부해야 할 취득세와 체크카드 한도를 확인하여 필요시 카드사에 연락하여 대출 한도액 상향 요청을 합니다. – 아래의 방안 중 편한 방안으로 납부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매 낙찰후 대금납부

매각결정이 확정이 되었다면 통지서를 받고 낙찰자는 월급 납부기간 이내에 언제든지 대금을 납부할수가 있으며 대금납부기간은 약 1개월이며 납부를 하게 되면 법적으로 낙찰자에게 소유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가구 2 주택을 이용한 지지 않는

별거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관 경매계의 등기신청

다소 낙찰을 받은후에 등기를 하기 위해 법무사에 의례를 하게되면 통상적으로 등기 비용을 제외한 법무사 수수료는 약 5060만원 정도 지출이 되며 일반적인 경우라면 약간은 경락자금대출을 받고 은행의 법무사가 등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