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년 시즌 NC 다이노스 소속 선수 연봉, 이동욱 감독님 계약 이야기

2022년 시즌 NC 다이노스 소속 선수 연봉, 이동욱 감독님 계약 이야기

야구 구단별 포스팅 작성을 하다보시면 손이 많이 갑니다. 카더라 보다. 를 확실하게 확인하고 쓰려다보니, 시간이 꽤 들어갑니다. 요새는 개인적으로 바쁜 시기라 작성하기 쉽지 않지만 틈틈히 시간을 내어 기술하고 있습니다. 조금 천천히 업로드가 되어도 이해해달라는 이야기를. 구구절절 하고 있습니다. 2021년 KT위즈 소속 선수 연봉이야기는 2021년 보류선수 명단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이번 구단 발표에서 공개 되지 않은 정보는 추가로 확인해서 업데이트 완료 했습니다.


김성근야구감독 프로필 및 경력
김성근야구감독 프로필 및 경력

김성근야구감독 프로필 및 경력

김성근은 전 KBO 리그 OB 베어스, 태평양 돌핀스, 삼성 라이온즈, 쌍방울 레이더스, LG 트윈스, SK 와이번스, 한화 이글스 감독이자 일본프로야구 치바롯데 마린즈,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프런트 및 코치를 역임했습니다.

김성근은 지난해(2022) 기준 일본프로야구 전체 구단 중 최고령 지도자로, 10월 16일, 50년의 다사다난 했던 코치, 감독 등 지도자 커리어를 접고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김성근야구감독 야구인으로
김성근야구감독 야구인으로

김성근야구감독 야구인으로

그리고 고 3때 당시 재일동포 야구협회 이사였던 최태황이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찾아와 1959년 제 4회 재일동포학생야구단 모국 방문경기 대회에 에이스 김성근을 포함한 선수단을 구성, 그렇게 김성근은 태어나서 처음 한국땅을 밟게 됩니다. 이후 재일동포학생야구단은 전국을 순회하며 한국 고교팀과 14승 1무 2패의 전적을 올렸고, 좌완투수 김성근의 이름이 한국에도 알려지게 되면서 이후 그를 포함한 6명의 동포선수들이 동아대로 스카웃이 됩니다.

이후 김성근은 대학춘계연맹전에서 우수투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두각을 나타냈지만 나고 자란 환경과 너무나 달라 적응이 힘들었고 한국말도 전혀 할 줄 몰라 결국 중퇴하고 모두6명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야만 했다고 합니다.

김성근야구감독 지도자 경력
김성근야구감독 지도자 경력

김성근야구감독 지도자 경력

은퇴 이후 바로 마산상고의 지휘봉을 잡아 본격적인 지도자의 길로 들어선 그는 기업은행 투수코치1970 및 감독19711975, 충암고, 신일고에서 감독을 맡았습니다. 또한 1975년 제 11회 아시아 선수권 대표팀 코치로 참가해 우승을 일궈 내 체육 훈장 기린장을 받았고, 1977년 봉황기에서 충암고를 창단 9년 만에 전국 대회 우승으로 이끌었고, 1981년에는 화랑기에서 신일고도 정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이후 1982년 OB 베어스 창단 투수 코치였던 그는 19841988년 OB 감독을 시작으로 태평양, 삼성, 쌍방울, LG 등 무려 5개 팀 감독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SK와이번스, 한화 이글스의 감독을 맡기도 했으며, 일본프로야구 치바롯데 마린즈,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프런트 및 코치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김성근야구감독 집안 가족사

김성근 집안의 고향은 경남 진양군 미촌면. 현재 진주시에 편입됐지만 산으로 둘러싸인 두메산골이라고 합니다. 일제시대 때 그의 아버지는 일제 강제징용을 당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먹고 살 길이 막막해 가족들은 고향을 버리고 배를 타고 일본으로 건너가 나고야에 먼저 정착했다가 이내 나고야를 떠나 재일동포들이 많이 사는 교토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당시 집은 기차역 근처였는데, 늘 기차의 기적소리를 듣고 살았고, 역에서 철교를 건너야 집으로 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환경에서 3남 4녀 중 남자로서는 막내, 전체 형제자매 중에서 6번째로 태어났고, 셋째가 일찍 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그의 밑에 여동생이 한명 더 있다고 합니다.

김성근야구감독 은퇴, 이후 근황

그러다가 2022년 10월 16일 50년의 다사나단 했던 코치 감독 등 지도자 커리어를 접고 은퇴를 선언, 이후 야구 해설가로 활동하며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인 최강야구의 팀인 최강 몬스터즈 2대 감독1대 감독 이승엽으로 선임되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성근야구감독 결혼 아내부인 오효순 자녀 아들 김정준 김성근은 현역으로 뛰었던 1967년 3월 16일 현재의 아내 오효순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오효순 씨에 대해서는 연세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다만 최근 김성근은 방송을 통해 가족들에 관하여 언급한 내용으로 자신의 아내가 미인이라는 말에 “자신이 미남이다”라고 자신감 넘치는 발언을 남긴 바 있습니다. 김성근 부부는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는데요, 이중 아들 김정준은 야구선수 출신으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야구 지도자로 활동 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김성근야구감독 프로필 및

김성근은 전 KBO 리그 OB 베어스, 태평양 돌핀스, 삼성 라이온즈, 쌍방울 레이더스, LG 트윈스, SK 와이번스, 한화 이글스 감독이자 일본프로야구 치바롯데 마린즈,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프런트 및 코치를 역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성근야구감독 야구인으로

그리고 고 3때 당시 재일동포 야구협회 이사였던 최태황이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찾아와 1959년 제 4회 재일동포학생야구단 모국 방문경기 대회에 에이스 김성근을 포함한 선수단을 구성, 그렇게 김성근은 태어나서 처음 한국땅을 밟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김성근야구감독 지도자 경력

은퇴 이후 바로 마산상고의 지휘봉을 잡아 본격적인 지도자의 길로 들어선 그는 기업은행 투수코치1970 및 감독19711975, 충암고, 신일고에서 감독을 맡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