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0 주식매매일지 유니온머티리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4번째 기업 분석 시간입니다. 임플란트 산업분석사업의 내용현재주가 및 PER주봉차트 핵심도 순으로 게시물 진행해보겠습니다. 주식공부방 방장 조지아입니다. 이번에는 어제 포스팅된 세계인의 치아에 주목하자는 글의 백업 데이터로서, 국내 임플란트 기업들의 분석 그 첫번째 시간입니다.
시장의 특성
우리나라는 만명당 임플란트 식립률이 412명 수준으로 세계에서 압도적인 1위이며,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국내 업체들이 외국 업체를 대체하여 국내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시장이 성숙한 경우에서 보험 급여 확대로 인해 연간 300억원 이상의 수준의 신규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추정되며, 보건복지부는 2016년 7월 1일부터 65세 이상 노인 인구에 대하여 임플란트 건강보험을 적용 임플란트 1개당 보험 적용 시술가는 약 1,166,000원행위료 1,056,000원, 재료비 110,000원 수준이며, 이는 보건복지부가 실제 치료비를 조사하여 산정한 가격으로, 치과마다.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비용
임플란트는 구매비용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임플란트 선택 후 식립까지의 가격이 필요한데요, 이것은 임플란트를 식립 하고자 하는 환자의 잇몸상태, 전문의의 실력, 치과의 검진장비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비용입니다. 하지만 근사치는 제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메가젠 임플란트는 최저 80만 원에서 최고 100만 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또한 분명한 금액은 아니지만 근처 치과 방문 후 상담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이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시장의 특성
임플란트 제품간의 품질 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가격이 물품 선택 필요한 결정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음. 이런 시장환경의 변화는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에서 분명히 한국 업체들에게 우호적인 환경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은 신흥국 시장에서 value 브랜드계획을 고르고 있음. 인지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Straumann, Nobel Biocare보다는 약 50% 저렴하게, 로컬 업체들의 저가 임플란트보다는 가격대를 약간 높게 책정하고 있음. 이 전략이 성공 가능한 이유는 1) 전 세계에서 임플란트 시술이 가장 발달한 국가의 제품이라는 상표 이미지, 2) 로컬 업체 대비 압도적인 임상 데이터(15년 이상 축적) 보유로 요약됨.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높은 가격에 임플란트를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상위 업체들은 신흥국 시장에서 한국 업체들처럼 가격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임플란트의 분류
치과용 임플란트는 형태, 결합방법 및 술식에 따라 일체형분리형 임플란트, 외부결합형내부결합형 임플란트, Bone LevelTissue Level 임플란트 등으로 분류됩니다. Submerged Surgery 임플란트 1차 수술 시 임플란트를 잇몸 내부로 묻는 방식, 임플란트를 상부로 노출시키는 2차 수술 필요. 초기 고정이 약하거나 잇몸 뼈의 질이 좋지 않을 때 사용 Nonsubmerged Surgery 임플란트 1차 수술 시 임플란트를 잇몸 상부로 노출시키는 방식, 2차 수술이 필요 없음 사용재료에 따라 티타늄 임플란트와 지르코늄 임플란트로 분류됩니다.
티타늄은 구강 내 조직과의 생체친화성이 우수하며, 가볍고 안정성이 좋은 개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료로는 일반적으로 티타늄을 사용합니다.
시장별 하락 TOP 10 종목
코스피에서 대웅제약과 대웅이 메디톡스와의 톡신 소송에 패소한 영향으로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에서는 비상장주식 오아시스가 공모 수요전망 참패한 영향으로 지어소프트가 크게 하락했네요. 써니전자, 안랩 등 안철수관련주들은 하락을 보였습니다. 정치테마주의 변동성이 매우 크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ETF에서는 은선물이 크게 하락한 것이 눈에 띕니다. 코넥스에서는 로보쓰리가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하락을 보였습니다.
경영진이 바뀌고 쇄신을 하고있는 회사인데, 최근 유상증자 등으로 지분이 희석된 이슈가 있습니다. K-OTC에서는 인동첨단소재가 다시 연일 하락을 보이고 있네요. 현대 투자에서 거버넌스 이슈체크는 필수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장의 특성
우리나라는 만명당 임플란트 식립률이 412명 수준으로 세계에서 압도적인 1위이며,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국내 업체들이 외국 업체를 대체하여 국내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비용
임플란트는 구매비용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장의 특성
임플란트 제품간의 품질 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가격이 물품 선택 필요한 결정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음.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