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추리소설 제안 모음 1탄

밀리의 서재 추리소설 제안 모음 1탄

이번에는 시간 연관 소재의 영화를 들고 왔어요. 3차원의 세계에서는 시간은 흐름으로 인식이 되지만, 4차원에서는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다는 게 그야말로 신기합니다. 깊이 고민하면 고민할수록 그 깊이를 점점 더 알 수 없는 시간이란 것. 지금부터 과거와 장래 그리고 현재의 꼬임이 만들어 낸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을 소개해드릴 테니, 시간여행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영화추천 시간 U모바일tv 청불, SF, 스릴러, 타임워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나비 효과 The Butterfly Effect, 2004입니다.

어린 시절 두려운 상처를 지니고 있는 에반 애쉬튼 커쳐은 과거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어릴 적부터 매일매일 일기를 씁니다.


나이브스 아웃
나이브스 아웃

나이브스 아웃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코미디 범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나이브스 아웃 Knives Out, 2019입니다. 잘 보고된 추리소설 작가 할런 트롬비는 85차례 생일을 맞아 모든 가족을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러나 파티 다음 날 할런 트롬비는 피를 흘리며 죽은 채로 발견됩니다. 사망 1주일 후, 경찰 2명과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이 나타나 이 사건을 조사합니다. 이들 중에 범인은 과연 누구일까요? 추리 영화의 근본은 범인을 찾는 내용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가려진 시간
가려진 시간

가려진 시간

판타지, 타임워프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가려진 시간 VANISHING TIME A BOY WHO RETURNED, 2016입니다. 네 명의 아그들이 공사장 발파 현장을 구경하러 산에 갔다가 실종됩니다. 다음 날, 사라진 아이들 중 수린 신은수만이 구조가 되어 돌아옵니다. 며칠 뒤, 자신이 사라진 아이 중 한 명인 성민이라고 주장하는 남자 강동원가 수린 앞에 등장합니다. 그는 혼자서 멈춰진 시간에 갇혀 어른이 되어 버렸다고 믿을 수 없는 고백을 합니다.

시간이 멈춰 버린 남자의 이야기. 그 판타지스러운 이야기를 시각적으로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자기가 싸이보그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영군 임수정은 정신병동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평소 남의 특징을 관찰한 후, 따라 하는 것을 능숙한 일순 정지훈은 그런 그녀를 유심히 관찰합니다. 싸이보그는 밥을 먹으면 안 된다는 생각 때문에 점점 야위어만 가는 영군을 위해 일순은 자신의 능력을 총동원합니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있는 그대로도 괜찮아 상대를 있는 그대로 이해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버리고, 힘을 내자 상당히 특이하고 진짜 이상한 캐릭터들이지만, 그 안에 피어오르는 사랑스러움이 있었습니다.

47 미터

생존, 스릴러, 상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47 미터 47 meters down, 2017입니다. 멕시코 바다로 여행을 간 케이트 클레어 홀트와 리사 맨디 무어는 클럽에서 알게 된 이들로부터 익스마감 스포츠인 샤크 케이지를 추천받습니다. 리사는 제대로 된 투어사가 아니라서 위험할 것 같다고 반대하지만, 결국 케이트의 설득으로 샤크 케이지 투어에 참가하게 됩니다. 먼저 상어를 부르기 위해 생선의 내장을 바다에 부어 상어들을 부른 투어단들. 케이트와 리사는 케이지 안에 들어가 신비로운 바닷속 풍경에 감탄을 하며 케이지 투어를 즐깁니다.

그러던 중 케이지에서 덜컹 소리가 나더니 케이지를 매달고 있던 낡은 줄이 끊어지면서 엄청난 속도로 물속 47미터 바닥까지 추락을 하고 맙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

U모바일tv 로맨스, 판타지, 타임슬립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 2012입니다. 약혼녀 이네즈 레이첼 맥아담스와 파리에 여행을 온 소설가 길 오웬 윌슨은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산책하게 됩니다. 밤 12시, 종이 울리고 홀연히 나타난 클래식 푸조에 올라탄 길은 놀랍게도 1920년대 파리에 도착합니다. 지금까지 동경해 왔던 허밍웨이, 피카소, 달리 등 전설적인 예술가를 만나게 된 길은 매일 밤 파리에서의 꿈같은 시간을 보냅니다.

프랑스 여행을 가기 전에 꼭 한 번은 챙겨 보길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예술의 도시 파리를 예쁘게 담아내고 있는 영화로 주인공 ”길”은 황금시대라고 여기며 동경하던 1920년대의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이브스 아웃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코미디 범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나이브스 아웃 Knives Out, 2019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려진 시간

판타지 타임워프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가려진 시간 VANISHING TIME A BOY WHO RETURNED, 2016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자기가 싸이보그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영군 임수정은 정신병동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