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필수 준비해야하는 물건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사업자 필수 준비물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범용공인인증서발급 개인 법인 사업자 인터넷에서 전자상 거래를 하려면 본인 인증 수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인증서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인터넷 웹 브라우저 인증서로 개편됨에 따라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이 쉬워졌습니다. 온라인은행 인터넷뱅킹, 각종서류를 발급할 때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개인 및 사업자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방식으로 본인의 주거래 인터넷뱅킹에서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은행용이다보니 한계점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단 유일한 공인인증서로 모든 웹 사이트와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는 나라장터, 조달청, 홈택스 등 단 한번의 로그인 인증 수단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노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비용 없이 발급하기

국세청 세금계산서용으로만 사용할 공동인증서라면 굳이 연마다 돈을 내고 인증서를 발급하실 필요는 없이,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처 세무서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여 보안카드만 발급받아와서 국세청 홈페이지에 번호를 등록만 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세무서에 방문하여 보안카드 신청서라는 것을 작성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그리고나서 홈택스 홈페이지에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상단의 직장 선택 사업자 체크 사업자로 변경하기 선택 보안카드 번호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시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시면 안되고,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기간 선택 후, 우체부 방문요청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4. 인증서 관리 담당자와 서류를 제출하는 대리인 혹은 대표자를 선택하고 작성한 모든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출력한 뒤 서명 혹은 인감을 날인하고 결제버튼을 클릭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6.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우체부에게 제시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7.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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