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아트 테팔, 해피콜, 휘슬러 냄비세트 다 좋지만

키친아트 테팔, 해피콜, 휘슬러 냄비세트 다 좋지만

독일 4대 명품 부엌 기구 브랜드명 중 하나인 휘슬러는 175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고 주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잡는 있죠. 한국에서도 주부들 사이에서 워낙 인기가 좋은 브랜드라 독일 브랜드인 휘슬러는 독일에서는 가격이 얼마일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사진으로 담아와 봤습니다.


imgCaption0
테이블 테코에 좋은 주물냄비, 스타우브 꼬꼬떼

테이블 테코에 좋은 주물냄비, 스타우브 꼬꼬떼

컬러가 주는 매력과 뭔가 빈티지하고 화려한 마력 스타우브 냄비는 그냥 조리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분위기로 테이블에 바로 높여서 끝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어떤 그릇보다. 더 예쁘기 때문입니다. 한 동안 르쿠르제와 스타우브가 내 월급을 엄청 흡입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뻐서, 세일 등의 행사로 가격이 좀 괜찮습니다. 싶으면 덥석 덥석 구매했는데. 지금은 사이즈가 작은 주물들만 남겨두고 모두 정리해 버렸다.

큰 사이즈의 냄비들은 너무 무거워서 아웃시켰고, 특히 르쿠르제는 요리 때 물이 너무 떨어져서 거의 모든 정리해 버렸다. 스타우브와 르쿠르제의 궁극적 차이는 무엇보다. 뚜껑에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색감은 취향이겠지만 뚜껑은 냄비의 기능을 좌우합니다. 스타우브는 뚜껑 안 쪽에 돌기가 있어서 수증기를 냄비 속으로 다시 넣어줍니다.

Stew Pot 16CM0L

미니미한 애기 사이즈의 16CM 냄비입니다. 2인 국을 끓일 때 딱 적절한 사이즈라서 이 냄비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사용한 흔적이 많이 보이네요.

솔라임 라인의 또 다른 특징은 투 스텝 림으로 핏의 가장자리 처리를 계단식 구조로 설계했다는 점입니다. 정교하게 만들어진 계단식 구조는 음식물을 따라낼 때 외벽에 내용물이 묻지 않도록 해 주고 샤프 돔 리드와 완벽히 밀착되어 워터씰 효과를 극대화시켜줍니다.

관습 뚝배기 감성, 하리오 타진 나베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 감성에 빠져서 구입하게 된 전골냄비가 하리오의 타진 나베였다. 하리오는 유리로 잘 보고된 일본 부엌 브랜드인데, 일본 하면 또 나베의 나라 아니던가? 사이즈도 23인용으로 너무 적당해서 데일리 전골냄비로 쓰기 좋은 냄비인데, 최대 단점은 뚝배기 타입이라 인덕션 사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행이게도 우리 집 휘슬러 쿡탑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복합 형이라 하이라이트를 사용해서 하리오 타진 나베를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하리오는 바닥에 굽이 없고 평평하기 때문에 하이라이트에 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반응도 빠르다. 굽이 있는 뚝배기는 하이라이트에 사용은 가능하지만 높이 차이가 있는 만큼 반응도 늦고, 쿡탑에도 무리를 주기 때문에 사용을 권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특별함, 기능 기능 기능 너무 많습니다..

1 Novogril노보그릴 엠보싱 바닥 휘슬러 솔라임의 냄비 바닥은 특별합니다. 사진과 같이 엠보싱 처리가 된 휘슬러 솔라임의 바닥은 Novogril노보그릴이라고 하는데요. 그릴에서 조리한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한 휘슬러만의 기술력이라고 합니다. 2 아로마 쿠킹 기능 아래 사진 속 냄비 뚜껑은 조금 특별한데요. 혹시 아래 사진 속 뚜껑과 위에서 보여드린 사진 속 뚜껑과의 차이를 발견하셨나요? 아래 사진 속 뚜껑에는 둥근 모양의 쇠가 붙어있죠. 크기는 작지만 굉장히 무거운 부품?인데요. 탈부착이 가능하고 다른 뚜껑에도 호환하여 끼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냄비 뚜껑을 보다. 묵직하게 만들어 바디와 뚜껑을 밀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진공에 가까운 상태로 조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소중한 냄비, 처음처럼 예쁘고 오래 활용하는 법

휘슬러, 스타우브, 실리트 모두 좋은 브랜드들이고 기본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마음먹고 산 브랜드명 냄비를 오랜 기간 좋은 상태로 사용하고 싶다면 무엇보다. 불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좋은 냄비는 가장 높은 화력이 아닌 그 보다. 2단계쯤 낮은 화력에서도 빨리 반응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인덕션을 사용하면 궁둥이도 깨끗하고 별 문제가 없긴 한데, 신혼 2년 동안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냄비 궁둥그들이 많이 더러워졌다.

가스레인지는 불꽃이 냄비에 직접 닿게 되니까 좀 더 꼼꼼하게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너무 센 불은 냄비를 상하게 하고 사실 조리에도 큰 도움이 못됩니다. 특히 냄비 사이즈 이상으로 불꽃이 나가는 일은 없게 하는 것이 냄비를 깔끔하게 쓰는 방법입니다. 그나마 휘슬러는 스텐이라 좀 덜한데, 스타우브와 같은 주물 냄비는 불 조절을 신경 써줘야 코팅이 상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이블 테코에 좋은 주물냄비, 스타우브

컬러가 주는 매력과 뭔가 빈티지하고 화려한 마력 스타우브 냄비는 그냥 조리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분위기로 테이블에 바로 높여서 끝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w Pot

미니미한 애기 사이즈의 16CM 냄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습 뚝배기 감성, 하리오 타진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 감성에 빠져서 구입하게 된 전골냄비가 하리오의 타진 나베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