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돌기 나의 혓바닥은 건강한가

혀돌기 나의 혓바닥은 건강한가

에너지를 공급받기 위하여 우리는 매일 일정량을 섭취하는데요. 이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입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혓바닥 갈라짐과 함께 돌기에 에 대하여 알아보며 이와 연관된 통증까지 연결지어 살펴보겠습니다.


백태치료, 이렇게 하세요
백태치료, 이렇게 하세요

백태치료, 이렇게 하세요

칸디다성백태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약제는 바로 니스타틴 시럽입니다. 물론 어른의 경우라면 먹는 항진균제를 처방할 수도 있으나, 시럽제제가 피부에 바로 닿아서 곰팡이를 죽일 수 있으니 효과가 가장 즉각적이고 빠르기 때문에 아이나 어른이나 칸디다성 백태라면 니스타틴 시럽제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영유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10일정도 오늘 3번 가글하고 난뒤에 삼키는 식으로 복용하면 치료가 됩니다.

이 약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수분 부족
수분 부족

수분 부족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구강 내에 침이 많은 것은 건강하다는 하나의 지표이기도 한데요. 수분이 부족하면 입안이 마르게 되고 그로 인해 수분이 미흡한 혀에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부족하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게 혓바닥 통증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으로 인한 혓바닥 갈라짐의 경우, 물만 잘 마셔도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니 요즘 물을 잘 안 마셨다.

혓바닥 돌기 연관 증상

혓바닥 돌기도 이와 비슷하다고 해요. 혓바늘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면역이 떨어지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이라고 해요. 혓바닥 돌기와 혓바닥 갈라짐은 연관이 조금 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어떨 경우 갈라짐이 먼저 생겨나는 경우도 있고 돌기가 먼저인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또한, 급성 구내염 같은 경우에도 스스럼없이 치유되지만 계속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혀가 아무래도 약해지다.

혓바닥 통증 원인

혓바닥 갈라짐 외에도 혓바닥에 통증이 깨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반응일 수도 있지만, 지속된 통증이 있으면 여러가지 질병의 신호일 수 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은 주로 구강 내부가 건조해 지면서 많이 깨어나는 질병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구취입냄새가 있으며, 열감, 욱신거리는 통증, 혓바닥 갈라짐을 동반합니다. 칸디나균은 곰팡이균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세균이 침투하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작동하여 막아줍니다.

하지만, 몸 속 면역력이 떨어지면 칸디나균이 쉽게 혀로 파고들어 혓바닥 통증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언제나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섭취와 조화로운 영양섭취로 면역력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면역력 저하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혈관이 수축되고 침샘에 혈액 공급이 부드럽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침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건조증이나 돌기, 염증을 유발할 있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혀 밑에 돌기가 생기는 것도 이러한 상황 중 하나로 몸이 피곤하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걱정 완화에 이롭게 하는 운동과 피로 해소를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자극

뜨거운 음식이나 산도가 높은 음식, 자극적인 음식으로 인해서 혀가 자극을 받게 되면 혓바늘이 생길 수 있으며, 치아 교정을 하는 분들도 교정장치가 입 안쪽을 자극하여 손상을 주어 구내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샘이 있는 입술, 볼, 혀, 혀 아래 구강 바닥, 입천장 등에 침이 고여서 형성된 물혹 같은 종괴인 하마종은 침의 발산되는 통로가 염증 등의 이유로 폐쇄되고 침이 주변 점막 밑에 고이게 되는 점액낭종 중 하나로 입 바닥 부분에 뚜렷한 증상이 없이 나타나지만 혀 밑에 돌기 모양으로 나타는 경우도 있는 등 주로 타액관 손상, 만성 염증, 입안이 외상을 입었을 경우 등에 의해 침샘이 분비되는 기관이 막히면서 생겨 심해지게 되면 턱 아래까지 내려오면서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혓바닥 건강이 우리 몸의 건강

혓바닥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얼마나 강하고 약한지 잘 나타내주는 지표입니다. 흔히 피곤하면 입에 뭐가 나고 구내염이 생겨서 통증이 생기고 쓰라리는 체험 많이 하실 줄 압니다. 구강 점막은 굉장히 연한 조직이고 쉽게 상처받으며 세균이나 바이러 침범에 취약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면역활동이 잘 이뤄지는 인원은 입안이 그런 식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입안에는 나쁜 곰팡이나 세균이 들어오면 그것을 잡아먹는 면역세포도 많고, 구강 상재균이라 하여 충치나 염증을 일으키는 세균이 발을 못붙이도록 단단히 세력을 형성하고 있는 고마운 녀석들도 훨씬 많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사회생활하면서 쉽게 피곤해지고 체력이 달리는데도 뭔가를 한다는 현대인들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십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백태치료 이렇게 하세요

칸디다성백태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약제는 바로 니스타틴 시럽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분 부족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구강 내에 침이 많은 것은 건강하다는 하나의 지표이기도 한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혓바닥 돌기 연관 증상

혓바닥 돌기도 이와 비슷하다고 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