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가입 (한국투자증권 권장 이벤트)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가입 (한국투자증권 권장 이벤트)

오늘은 디폴트 옵션 뜻퇴직연금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을 1년 이상 다니시는 분, 퇴직금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 혹은 DB에서 DC로 변경하신 직장인 분들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제대로 파고들어 손해 보지 않고 노후준비에 필요한 퇴직연금을 제대로 운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됨에 그러므로 7.12부터 실시하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제도, 즉 DC형과 개인형 퇴직연금으로 IRP제도에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가 도입됩니다.

저도 직장인으로서 DC로 전환을 하였는데요 처음 듣는 내용입니다. 이제 디폴트 옵션에 관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C형으로 운용하고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존에는 위험자산한도 70 안전자산 30으로 고정으로 운용할 수 있었습니다.


EVENT 디폴트옵션 옵트인 매수 이벤트영업점뱅키스 계좌
EVENT 디폴트옵션 옵트인 매수 이벤트영업점뱅키스 계좌

EVENT 디폴트옵션 옵트인 매수 이벤트영업점뱅키스 계좌

2023년 7월 31일 금요일까지 퇴직연금계좌(DC 혹은 IRP) 100만원 이상 옵트인(매수)을 했다면 굽네치키고추바사삭 세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선착순 2,000명 이내를 대상으로 합니다. 저도 지난번에 이같이 이벤트에 참여했는데, 생각보다. 선착순이 금방 끝나지는 않아서 지금 참여해도 충분히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가입자 만기 끝나고 6주 뒤 실행
기존 가입자 만기 끝나고 6주 뒤 실행

기존 가입자 만기 끝나고 6주 뒤 실행

만기일에 6주 후에 디폴트옵션이 실행된다고 통보되며, 만기일로부터 4주 후에는 2주 후에 실행된다는 통보가 마지막으로 옵니다. 이후 6주가 지나면 디폴트옵션대로 매수가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2022년 12월 2일 이후 신규 가입자 입금 후 2주 뒤 실행 2022년 12월 2일 이후 신규 가입자는 기존 가입자의 방법 외에 입금한 자금에 대해서도 디폴트옵션이 실행됩니다. 기업이나 본인으로부터 금액이 입금되고 향후 2주간 운용지시가 없는 경우에 디폴트옵션대로 진행됩니다.

디폴트옵션을 지정했다고 하더라도 무요구사항 디폴트옵션 상품만 매수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내가 희망하는 다른 상품을 매수할 수도 있습니다. 만기가 끝나고 6주가 지나기 전이나, 퇴직연금 계좌에 돈이 입금된 후 2주 전에는 디폴트옵션 상품 외에 희망하는 상품을 매수할 있습니다.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위에 나열된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외에 금융회사들은 또 다른 제도인 디폴트 옵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폴트 옵션이란?? 확정기여형 DC, 개인형 퇴직연금 IRP 가입자들이 퇴직연금 운용상품을 결정하지 않고 4주간 지속되는 경우 금융회사는 미리 만들어 놓은 운용방법을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알리고 이를 토대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표현해 금융회사가 직접 최적의 세팅으로 적립금을 가입자를 대신해 운용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미 금융 선진국인 유럽과 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디폴트 옵션을 운용해 왔으며 그 수익률 또한 무시 못하는 68 수익률을 보여주는 제도입니다. 디폴트 옵션 중에도 언제든지 확정기여형 DC 나 개인형 퇴직연금 IRP로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

증권사 입장에서 고객들이 디폴트옵션으로 상품펀드을 자동매수하면 판매 수수료와 운용 수수료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디폴트옵션을 설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가 많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올해 12월 말까지 디폴트옵션을 설정한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선착순매월 1,000명, 총 3,000명으로 다이소 5,000원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2,000명에게 컬처랜드 상품권 1만 원도 줍니다.

퇴직연금 디폴트 상품 및 운용방법 추천

이제 7월 12일부터 실시하는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이 운영될텐데 디폴트 옵션 상품이 궁금하실 텐데요. 위에 있는 22표를 보시면 원금보장도 되고 위험도도 제일 낮은 초 저 위험으로 운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률도 3개월 기준으로 1 이상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DC형으로 변경을 직접 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DB형보다. 더 큰 수익률을 원하고 내가 직접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해서 젊은 나이시면 좀 더 위험도가 높은 상품에 투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 수익률을 갖고 얘기를 드리자면 현재 고위험도 70, 안전자산 30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 Top 5 상품들 외에 135개 중 상품중 마이너스나는 상품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장기로 진행한다고 한들 수익률이 아주 중요합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비율은 고위험도 50 안전자산 50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EVENT 디폴트옵션 옵트인 매수 이벤트영업점뱅키스

2023년 7월 31일 금요일까지 퇴직연금계좌(DC 혹은 IRP) 100만원 이상 옵트인(매수)을 했다면 굽네치키고추바사삭 세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가입자 만기 끝나고 6주 뒤

만기일에 6주 후에 디폴트옵션이 실행된다고 통보되며, 만기일로부터 4주 후에는 2주 후에 실행된다는 통보가 마지막으로 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위에 나열된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외에 금융회사들은 또 다른 제도인 디폴트 옵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