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고 할인받기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고 할인받기

정부는 금년 7월부터 시범 기간에 비해 할인액을 대폭 상향하여 최대 30 절약 시 KWh 당 70원을 캐시백 익월 전기 요금에서 차감하는 에너지 캐시백 서비스를 시행 중이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저 또한 최근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 했 답니다. 모바일 신청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1. 에너지 캐시백이란지난달 전기를 아껴 쓴 만큼 전기 요금을 다음 달 돌려받는 것이 에너지 캐시백 서비스입니다. 한전에서 시행하는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은 개별세대나 공동주택관리주체별로 참여가 가능하며 개별세대는 일반주택, 아파트 등의 개별세대를 뜻합니다.

지난해 시범 기간을 거쳐 올해 7월부터는 앞선 2년의 평균 전기 사용량보다510를 아끼면 kWh 당 30원, 1020를 아끼면 50원, 2030를 아끼면 70원을 더 깎아주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캐시백 지급기준

캐시백 지급기준

캐시백은 절감률 3 이상 성취 시 30 한도로 지급됩니다. 절감률 구간별로 1 kWh당 30원에서 100원까지 차등 지급되며, 절감률이 30를 초과하더라도 30까지만 인정됩니다. 이는 장기출장, 여행 등으로 인해 절감률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 캐시백이 과다. 지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집에서 절감가능한 전력사용량 수준을 고려하여 절감률 30를 상한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캐시백 단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지급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4인 가구 직전 2개년 월평균 사용량이 332 kWh인 고객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캐시백 지급 금액, 방법

절감률의 구간별로 캐시백 금액이 달라집니다. 1 kWh당 30100원이 지급됩니다. 캐시백 산정 방법 절감량kWh 직전 2개년 동일기간 평균사용량 절감 활동기간의 사용량 절감률 해당기간 절감량 직전 2개년 동일기간 평균사용량 x 100 캐시백 요금 사용금액 만약에 당월 청구되는 전기요금보다. 캐시백요금이 많은 경우에는 차감하고 남은 캐시백이 이월됩니다. 그러므로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혜택을 온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 지급 방법 매월 산정되는 캐시백은 다음 달의 전기요금에서 차감되어 청구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신청한 사람의 주소가 변경되면 캐시백 지급이 제외됩니다. 그러므로 이사를 하게 되면, 변경된 주소지 기준으로 다시 신청해야 반영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온라인 신청 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온라인으로 급속도로 신청하는 방법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단에 신청변경 탭에서 에너지캐시백 신청을 눌러줍니다. 2. 한전에 회원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한전ON 혹은 한전 마켓플레이스에 가입하셨다면 가입 절차를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3. 핸드폰 본인인증 버튼을 통해 본인 인증합니다. 4.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합니다.

5. 캐시백 신청정보를 입력 후 에너지캐시백 신청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신청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이 온라인 혹은 방문신청으로 연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이 온라인 신청 한전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에서 신청 한전고객센터123 문의하여 신청경로 문자 수신 한전ON에 접속하여 신청 전국 한전사업소에서 방문신청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지참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에서는 에너지캐시백 신청 및 캐시백 내역조회 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방법

어떠한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조명 소등하기 조명은 필요한 곳에만 켜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꼭 끄는 습관을 들이세요. 조명을 1시간 덜 켜면 전기사용량을 약 0.1 kWh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LED 조명 등 고효율 조명을 사용하면 더 많은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전자물건 플러그 뽑기 대기전력이란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꽂은 상태에서 소모되는 전기를 말합니다.

대기전력은 평균적으로 가정의 전기사용량의 10 정도를 차지합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은 플러그를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멀티탭을 사용하면 한 번에 여러 플러그를 뽑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캐시백 지급기준

캐시백은 절감률 3 이상 성취 시 30 한도로 지급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백 지급 금액, 방법

절감률의 구간별로 캐시백 금액이 달라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온라인 신청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온라인으로 급속도로 신청하는 방법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